본문 바로가기
정보/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발생 가능

by 퇴근 후 출근 2023. 3. 5.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발생 가능

 

 

 

최근 유입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광고 수익도 1달러 위로 조금씩 올라가는 중입니다. 언제나 급하게 올라가면 체하기 마련이라고 갑자기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라고 알림이 떴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해결해야하는 문제가 있어야 하는데 문제에는 떠 있는 게 없습니다. 근데 광고 게재 제한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키워드에도 1개였는데 2개로 늘어났습니다. 도대체 왜 이런 일이 생긴 것인지 알 수 없어서 찾아봤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정확한 답이 있는 건 아닌 것 같았습니다. 구글은 애드센스 승인받으려고 신청할 때도 거절되면 정확한 답을 알려주지 않았고 이런 크롤러 문제가 생겼을 때도 정확하게 해결할 방법을 알려주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의 연구로 해결될 확률이 높은 것 같은 방법들을 올려놓은 것 밖에 나오질 않습니다.

 

반응형

 

제가 찾아서 적용한 방법을 나열해 보려고 합니다.

1.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등록을 해준다.

문제가 생긴 글이 색인 등록이 돼있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색인 등록을 하고 나니 하루 이틀 후에 해결이 됐다는 글이 있어서 바로 색인등록부터 했습니다. 그리고 함께 떠있던 색인이 돼있지 않은 글들을 함께 색인등록 작업을 해주고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에서 계정설정을 해준다.

구글애드센스 -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엑세스

 

로그인 정보 티스토리 주소 입력, 로그인방식 - post, 매개변수에 아이디 비번 입력

전 카카오로그인이라서 일단 다 입력해서 등록을 해둔 상태입니다.

SMALL

3. 빨간색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뜨지 않는 문제는 정책위반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는 수밖에 없다는 글도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나 지켜봐야 하기도 합니다. 

 

가만히 두자니 광고 제한으로 인해서 수익이 감소되는 게 눈에 보이고 무슨 조치를 취하자니 정확한 해결방법이 없어서 검색해서 나오는 방법들을 적용해 봤습니다. 3월 1일 자 글에서 문제가 발생한 이후 이 방법들을 적용한 건 3월 3일쯤 두 가지 방법을 다 적용해 둔 상태입니다.

현재 이 글을 쓰는 지금까지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글을 지워볼까, 내용에 들어있는 링크들을 지워볼까도 싶지만 문제가 더해질까 봐 손대질 못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

'정보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최근수익과 잔고가 다른 이유  (0) 2023.03.05

댓글